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그리스 아네테 : 역사와 자연을 결합한 하이킹 코스

by 스노우스톰 2024. 10. 9.
반응형

들어가며

그리스의 수도 아테네는 고대 문명의 중심지이자 현대 도시로서의 생동감도 함께 지닌 특별한 도시이다. 수많은 관광객들이 아테네의 유서 깊은 유적을 찾아 방문하지만, 아테네는 그저 역사적인 유물들만 있는 곳은 아니다. 자연 속을 걷다 보면 과거의 유산과 현대의 자연이 조화를 이루고, 자연 속에서 만나는 역사의 흔적은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데, 아테네에는 이러한 경험을 선사하는 하이킹 코스들이 많이 있다. 이 글에서는 아테네에서의 역사적인 유적과 자연이 결합되는 다섯 가지 독특한 하이킹 코스를 소개하고자 한다. 아테네의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과거의 이야기를 되새기며 걷는 여정은 그 자체만으로도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아테네 자연 성채

 

1. 아크로폴리스 주변 : 고대 유적을 따라 걷는 시간 여행

아크로폴리스는 아테네의 심장부에 위치한 상징적인 유적지로, 그리스 신화와 고대 그리스 문명을 대표한다. 그러나 아크로폴리스 주변에는 이곳을 단순히 유적 관람지로만 머물지 않게 하는 하이킹 코스들이 있다. 이 코스는 아크로폴리스를 중심으로 디오니소스 극장, 고대 아고라와 같은 고대 그리스 유적을 지나간다. 걷는 내내 그리스 고대인들이 실제로 걸었던 길을 밟고 있다는 생각에 깊이 빠지게 된다. 아크로폴리스 주변의 도보 길은 비교적 평탄하며, 누구나 쉽게 걸을 수 있는 코스이다. 특히 일몰 무렵, 유적지를 포함한 그 주변이 황금빛으로 물드는 장관은 이 하이킹 코스의 백미라고 할 수 있다.

 

2. 필로파포스 힐 : 아테네 도심에서 만나는 자연과 역사의 조화

필로파포스 힐(Philopappos Hill)은 아크로폴리스 서쪽에 위치한 완만한 언덕으로, 고대 로마시대의 필로파포스 기념비가 자리 잡고 있는 곳이다. 이곳은 도심 속에서도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아테네의 숨겨진 명소로, 간단한 하이킹 코스로 유명하다. 산책로는 울창한 숲과 잔디가 깔린 넓은 길을 따라 이어지며, 정상에 오르면 아크로폴리스의 전경이 눈앞에 펼쳐진다. 언덕 위의 필로파포스 기념비는 로마의 영광과 그리스 문화가 융합된 상징적인 건축물로, 이곳에서 역사적 순간을 상기하는 피로파포스 힐은 아테네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하이킹 코스 중 하나이다.

 

3. 리카베투스 힐 : 아테네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는 하이킹

리카베투스 힐(Lycabettus Hill)은 아테네에서 가장 높은 언덕으로, 도시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는 최고의 전망을 자랑한다. 이곳에 오르기 위해선 비교적 가파른 하이킹 경로를 걸어야 하지만, 정상에 도착했을 때 펼쳐지는 아테네의 경치은 그 모든 수고를 보상하고도 남음이 있을 정도이다. 리카베투스 힐은 그리스 신화에 따르면 아테나 여신이 직접 세운 언덕이라고 전해지며, 그리스인들에게는 신성한 장소로 여겨진다. 정상에는 작은 성 게오르기오스 교회(St. George Church)가 있으며, 고대와 현대의 종교적 조화가 이곳에서 빛을 발한다. 하이킹 후 정상에 오르면 아테네 시내부터 멀리 에게해까지 한눈에 들어오는 전경이 눈앞에 펼쳐져 압도적인 감동은 선사한다.

 

4. 파르네타스 산 : 아테네 외곽에서 만나는 대자연과 고대 유적

파르네타스 산(Mount Parnitha)은 아테네 외곽에 위치한 자연보호 구역으로, 본격적으로 산악 하이킹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최적의 장소이다. 아테네에서 차로 약 1시간 정도 거리에 있는 이 산은 고대 그리스 신화 속 인물들과 관련된 전설적인 배경을 가진 곳이다. 파르네타스 산에서는 다양한 난이도의 하이킹 코스가 있으며, 자연 속에서 고대 유적의 흔적을 발견하는 재미도 있다. 또한, 이곳은 야생 동물 보호 구역으로 지정되어 있어서, 하이킹 도중 사슴과 같은 야생 동물과 마주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도 있다. 대도시에서 벗어나 자연 속에서 고대 그리스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이곳은 아네테 여행에서 반드시 방문해야 할 하이킹 코스 중 하나이다.

 

5. 아테네 국립공원 : 도심 속 왕실 유산

도심 한복판에 위치한 <아테네 국립공원 (National Garden)>은 그리스 왕실의 정원이었던 곳으로, 오늘날 도심 속에서 자연과 역사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이다. 이곳은 19세기 초에 만들어져서 현재까지 아름다운 자연을 유지하고 있으며, 공원 내에는 고대 그리스의 식물학적 유산과 왕실의 흔적이 곳곳에 숨겨져 있다. 아테네 국립공원은 넓은 잔디밭과 울창한 나무들, 조용한 호수와 분수대가 어우러진 평화로운 하이킹 코스이면서, 도심 속에서 고요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이다. 특히, 이곳은 가족 단위 여행자나 가벼운 산책을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매우 적합한 하이킹 코스이다.

 

맺으며

아테네는 고대 유적과 현대 도시의 활기가 공존하는 특별한 도시이다. 이곳에서의 하이킹은 단순한 산책이 아니라, 고대와 현대의 경계를 넘나드는 시간 여행이다. 아크로폴리스와 필로파포스 힐에서 고대 그리스의 유산을 느끼고, 리카베투스 힐과 파르네타스 산에서 자연과 신화의 숨결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아테네 국립공원에서는 도심 속에서 자연과 역사를 조화롭게 즐길 수 있다. 이러한 하이킹 코스들은 아테네 여행에 새로운 차원의 재미를 더해줄 것이고, 그리스의 풍부한 역사와 자연을 깊이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아테네에서 역사를 밟으며 자연을 걷는 하이킹은 일상의 스트레스를 벗어나 마음의 평화를 찾는 특별한 여정이 될 것이다.

 

반응형